안녕하세요.
인천 연수구 동춘동 피부과 맑고고운 시그니처 대표원장 김민준입니다.
요즘 흑백요리사라고 하는 프로그램이 정말 인기인 것 같아요.
그래서 겸사겸사 드리는 말인데요 .. 저는 흑자를 백자로 만드는 걸 잘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블로그를 보고 흑자치료를 위해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리팟이라고 하는 레이저에 대한 정보를 아주 바삭하게 알고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최근에는 늘 원내 후기들이나 전후사진을 다루었던 것 같아서 오늘은 이론적인 이야기를
( 재미 없으니 ) 아주 살짝만 하려고 합니다. ^^
그냥 한 마디로 흑자 다 덤벼 ! 라는 생각으로 나온 레이저라고 ( 저는 개인적으로 ) 생각합니다.
표피성 색소 질환 제거에 아주 탁월하게 만들어진 장비인데요 ,
사실 리팟이 없을 때 부터 흑자 치료를 해 왔던 사람으로써는 다루기도 어렵지 않아 굉장히 흡족스럽습니다.
흑자 치료 , 왜 어려울까요 ?
리팟이 매력적이라는 이야기를 하려면 다른 레이저로는 왜 흑자 치료가 되지 않느냐에 대한 내용이 언급 되어야 할 것 같아요.
흑자 치료에 가장 알맞은 파장대는 바로 532nm 입니다. 리팟도 이 532nm의 파장이지요.
하지만 이 532nm 파장에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 헤모글로빈에 미치는 흡광도 ‘ 입니다.

위 그림은 피부 속에 위치 한 혈관을 나타내주는건데요 ,
우리 피부 속에 혈관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것 같아요.
그 혈관 속에는 피를 빨 ~ 갛게 보이게 해주는 ‘ 헤모글로빈 ( 혈색소 ) ‘ 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둥둥 떠다니는 저것들 말이죠 ^^
532nm 파장의 경우 이 헤모글로빈에 대한 흡광도가 높기 때문에 헤모글로빈 손상에 의한
‘ 염증 후 색소침착 ( PIH ) ‘ 가 발생 할 가능성이 높은거죠.
” 레이저 치료 후 더 진해졌어요 “
라는 이야기 주변에서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것 같아요.
가끔 레이저 후 더 진해 진 색소 때문에 피부과에 불신이 생기신 분들을 보면 정말 속상한데요 ..
대부분은 위와 같은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리팟은 어떻게 했길래 염증 후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범위 내에서 흑자 치료를 빠르게 할 수 있게 되었을까요 ?
바로 혈관구제레이저기술 ( Vasculature Salvage Laser Surgery ) 을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
이 기술의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마 리팟레이저를 통해 흑자치료를 해보신 분이라면 딱 아실 것 같아요.
레이저 팁이 피부에 닿게 되면 굉장히 차가운데요 ,
피부 표면을 급속도로 과냉각시킴으로써 흑자 아래에 위치 한 혈관을 일시적으로 수축 시키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접촉식 레이저임을 이용하여 피부에 핸드피스를 꾹 ~ 꾹 압박하게 되는데요 !
이렇게 압박과 냉각에 의한 혈관수축을 통해서 532nm 파장이 혈관ㄴ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고 수축 시켜줌으로써
안에 있던 혈색소들을 흑자 아래 자리에서 양 옆으로 밀리게 한 후 흑자 부위만 선택적으로 빵 ! 하고 먹게 되는거지요.
( 색소에 레이저가 반응하는 걸 우리는 ‘ 먹는다 ‘ 라고 표현합니다. 눈가리고 음음 ~ 하며 먹는 백종원님이 생각나쥬 ? )

바로 이렇게요 ^^
VSLS 기술을 탑재 한 리팟레이저로 하면 정말 흑자 치료가 될까 ?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 이미 블로그에 많이 풀기는 했지만 또 한번 풀어봅니다
정말 볼 때마다 시원하다니까요.
그냥 떼어지는것만 봐도 속이 다 시원하지만 ,
환자분들과 이야기 하면서 이게 몇 년 묵은 ! 환자분들을 몇 년 속 썩인 ! ( 최장기간 30년이었음 ) 흑자인지를
알고 보면 정말 시원 한 속은 .. 겨울에 냉면이랑 얼음 번갈아가면서 삼킨 속보다 시원할겁니다. 하하.
우리는 이거를 ‘ 흑백가즘 ‘ 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 그냥 제가 방금 만듦 )
피르가즘을 이을 흑백가즘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맑고고운시그니처의 흑자치료를 하고 나면요 ………………………..
아침에 컨실러로 여러겹 피부화장 하지 않아도 되고요.
그렇게 여러겹 했는데도 보이는 동그란 색소에 짜증나지 않아도 되고요.
미용실에서 염색하다가 염색약 묻은걸로 오해 받지 않아도 되고요.
남들한테 검버섯 있다는 소리 안 들어도 되고요.
이상 ……………………..

동춘동 피부과

맑고고운시그니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