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인천 연수구 동춘동 피부과 맑고고운 시그니처 대표원장 김민준입니다.
오늘은 겨울에 제거 하기 좋은 융기병변 중 하나인 쥐젖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해요.
최근에 집에서 제거 하려다가 문제가 생겨 내원하신 한 환자분을 본 후 알아보니
생각보다 집에서 자가제거를 위해 민간요법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잖이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유튜브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 있더군요…)

(피부 다 죽어요,, 그만해 ..)
융기병변 중 가장 인기 (?) 가 많아 지금도 하루에 몇 백개를 빼고 있는
편평사마귀에 대한 내용은 몇 달 전 포스팅 했던 기억이 .. ^^
아래 링크를 달아두도록 할테니 많 . 관 . 부 ^^
쥐젖 ( 연성섬유종 ) 이란 ?
우선 우리가 흔히 부르는 쥐젖이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대략적으로 알고 들어가야겠지요 ?
피부에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 연성섬유종 이라고 합니다.
살과 비슷하거나 살짝 어두운 컬러를 띄고 있는데요 , 통증이나 불편한 점이 그닥 없으니 그냥 두시다가
크기가 커져 외관상 보기 싫어지거나 , 점점 커져 불편함이 생기면 내원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목 , 겨드랑이에 가장 많이 생기지만 간혹 등 , 귀 뒤 , 사타구니 부분에도 생기곤 한답니다 ..
바로 아래 사진처럼요.


맨 위 사진은 목 전체적으로 올라 와 있는 쥐젖의 모습입니다.
작은것도 있고 , 큰 것도 있고 , 연한것도 있고 , 진한것도 있고. 제각각인 것이 보이지시지요.
육안상으로 잘 보이기도 하고 , 만질 때 마다 오돌토돌 한 느낌이 너무 싫다고 내원 하셨답니다.
우측분은 뒷목 부위에 있던 쥐젖인데요 , 크기가 꽤 커진 모습이지요 ?
이렇게 커졌을 때는 보기 싫은 것도 문제이지만 , 환자분들이 무의식속에 자꾸 만지고 뜯곤 하시면서 염증이 생긴 상태로 오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ㅠㅠ

제 때 치료하지 않고 두다보면 이렇게까지 커지는 경우도 적잖이 보이니 , 가급적이면 작을 때 제거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돈도 작을 때 하는 게 덜 들어요,,)
대체 쥐젖(연성섬유종)은 왜 생기는건가요 ㅠㅠ
아직까지 쥐젖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과 호르몬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쥐젖이 갑자기 늘어났다면서 오시는 여성분들의 절반 이상은 ‘ 임신 후 ‘ 늘어났다고 이야기 하시기도 한답니다.
( 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 존경합니다 )

아무튼 , 이 쥐젖 ( 연성섬유종 ) 을 최근에 집에서 여러가지 민간요법들을 이용해 제거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최근에 시도를 하셨다가 피부에 문제(염증)가 생겨 내원하신 한 환자분으로 하여금
알게 되었답니다. 그 뒤로 검색을 해보니 하이고 .. 정말 많은 민간요법과 실면도라는 이름으로 목욕탕에서 해주기도 한다는군요 .. ?
(노,, 제발 노!!!!)

집에서 쥐젖을 제거 할 수 있는 연고를 직접 만들어서 몇 번 바르신 분의 겨드랑이 피부상태입니다.
사진으로는 붉은기 정도만 보이지만 실제로는 물집이 생기고 터져 삼출물까지 나오고 있던 상태였지요.
레이저로 30초면 제거 할 수 있는 쥐젖 한 두개를 없애고자 연고를 만들고 .. 바르다 피부가 덧나고 ..
오히려 그 피부를 치료하기 위한 노력을 더 하셨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죠 ㅜㅜ

대부분 그렇게 하시는 분들의 이유는 비용이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
비용의 차이가 나더라도 여러분의 몸은 , 여러분의 피부는 소중합니다.
(사실상 홈케어로 제거하려다가 덧나고 피부에 문제 생기면 깨지는 돈은 x2 혹은 그 이상이죠 ㅜㅜ)
물론 우연찮게 잘 제거가 된다면 그만큼 가성비 있는 것도 없겠지요.
하지만 그 작은 확률에 내 피부를 , 내 몸을 배팅 시키지는 말자고요 ~!
(우린 도박사가 아니잖아요 ㅎㅎ)
적어도 제 포스팅을 보는 이웃님들은 그러지 않으시기를 바라며 ,
안전한 레이저제거 라는 방법 아래에서 조금 더 저렴한 곳을 찾아다니시는것이 그나마 현명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이저로의 쥐젖제거 어렵지 않습니다.
꽤나 간단하며 , 어떤 장비냐에 따라 자르겠지만 맑고고운시그니처에서 쓰고 있는 장비는
번거롭게 테이프 관리를 해야 하는것도 아니니까요. 다들 올바른 방법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지키시기를 바라며 !
#근데 좀 안생기면 안될까 #제발 내 인생에서 사라져주렴,, 쥐젖아


답글 남기기